Security_Analysis

골드아이 온열안대 리콜 본문

인생사는얘기/리뷰

골드아이 온열안대 리콜

Positivie 2024. 1. 7. 11:20
728x90
반응형

 

3년 8개월전 나는 쿠팡에서 온열안대를 하나 구매했다. 

 

당시 불면증이 심하던 때라 온열안대를 사면서 잠을 청했었다. 

 

물론 해당 온열안대를 몇일전까지 계속 사용했었다.

고무줄이 늘어나고 머리에 고정하는데에도 좀 어려움이 있지만

나에게는 수면제와 같은 효과를 해주는 안대였다.

 

근데 그게 리콜 대상이 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리콜이라니...

 

이 메일을 보고 나는 바로 비타그램쪽으로 연락했었으나, 이번일로 업무가 바빠진것인지

전화 상담을 하려했으나, 연결되지 않아 카카오로 문의를 넣었다. 

 

결과는 회수를 해간다는 내용... 

 

근데 비타그램의 대처가 꽤나 놀라웠다. 

 

리콜처리건에 대해서 구매일자에 대해 상관없이 전부 "환불" 처리 한다는 것이였다. 

3년 8개월이나 썼는데... 이걸 환불해준다고..?

 

 

솔직히 환불해준다고 했을 때, 받으면 안될 것 같았다. 

저 상품이 나한테는 정말 최고의 수면제처럼 잘 사용하고 있던 제품이지만

이미 고무줄은 늘어날대로 늘어났고, 온열안대 특성상 세탁도 제대로 할 수가 없어서 색상도 변했기 떄문이다. 

 

상품을 다음주에 회수해간다고 하는데, 환불안해준다고 하더라도 난 이해할 것 같다.

 

그치만 비타그램의 이번 리콜건에 대한 대처는 소비자입장에서 볼 때, 훌륭한 대처라고 본다. 

 

그저 오랜기간 썼음에도 환불해준다는 것 때문에 훌륭한 대처보단 고객에게 진심어린 사과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럼에도 한가지 아쉬운점이라 하면,, 현재 비타그램 홈페이지에는 이 온열안대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리콜되었기 때문에 상품조차 보이지 않는 것일 테지만

나처럼, 타 오픈몰에서 구입한 상품에 대해 리콜 메일을 받은 사람이라면 

사실인지 확인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하고 문의를 넣어야만 해결이 될 것이라 생각했다. 

 

홈페이지에 해당 제품에 대해서 리콜관련된 공지를 팝업창으로 했었다면 

온열안대를 구매했던 당사자들이 좀 더 쉽게 인지하고, 바로 문의를 넣지 않을까 싶었다. 

 

이번일을 계기로 해당 기업의 제품들에 눈길이 가게되었다. 

온열안대 또한 나한테 너무 잘 사용하던 제품이였고, 대처도 만족했고..

 

눈여겨 보다가 좋은 제품이 나온다면 그게 무엇이든 구매하고 사용할 것이다.

 

 

 

728x90
반응형